예로 부터 다양하게 사용되어 온 숯
숯의 주성분을 이루고 있는 탄소

숯이란? 예로부터 숯은 다양하게 사용되었다. 아기가 태어나면 금줄에 숯을 매달아 잡균을 막고 악귀를 쫓았는데 실제로는 숯의 강한 환원성이 산모와 아기를 해로운 미생물에서 보호해 주는 역할을 했다.

장을 담글 때에도 숯을 넣어 물을 정화해 세균의 번식을 막아 좋은 미생물을 활발히 번식시켰다.
다시 말해 장을 적당히 발효시키는 역할까지 한다. '신선한 힘' 이라는 뜻을 지닌 순수 우리말인 숲은 나무를 숯가마에 넣어서 구워낸 검은 덩어리로 재가 되기 이전의 탄소덩어리를 말한다. 숯이 검정색을 띠는 것은 바로 숯의 주성분을 이루고 있는 탄소성분 때문이다.

숯의 효능 및 효과

01. 공기정화와 유해가스 탈취효과
숯의 탄화과정에서 발생된 무수한 미세기공이 유해성분(VOC)을 흡착 및 중화시켜 호흡기 및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02. 곰팡이 및 유해세균의 향균 및 살균
숯은 높은 탄화온도를 알칼리성을 나타내어 유해세균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이며, 축적된 전의 환원작용으로 살균과 부패방지 효과를 나타냅니다.

03. 새집증후군 예방 효과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포름알테히드, 톨루엔과 같은 각종 발암물질 등을 정화시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04. 유해 전자파 차폐
숯은 탄소함유율이 93% 이상으로서 도전성과 축전성을 가지며 이로 인하여 유해전자파를 차폐하며, 발암성 방사선 물질인 라돈을 흡착 여과 합니다.

05. 습도조절 효과, 결로억제
숯은 타 재료에서는 보기 힘든 미크론 단위의 가공이 고밀도로 분포되어 있으므로 무수히 많은 다공체의 흡착면적이 제습 및 습도조절효과를 발휘합니다.